본문 바로가기

CONTENTS

애플워치 3세대, 나만의 페이스 만들기 방법

 

 

1인치 화면 속, 나만의 아이덴티티

 

1인치 정도의 크기밖에 안 되는 애플 워치의 화면. 제아무리 애플 워치라고 하더라도 획일적으로 찍어 나오는 공산품에 불과한 IT기기일 뿐이다. 하지만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그 속에서 남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애플 워치를 만들 수 있다. 그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일명 '줄질'이라고 하는 밴드 커스텀 방법이 있고, 케이스를 씌우거나 필름을 붙이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들 대부분은 부가적인 추가 금액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다.

 

추가적으로 악세사리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나만의 개성을 충분히 반영시킨 애플 워치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으니, 그것은 바로 나만의 배경을 만드는 방법이다. 단순히 모바일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나만의 애플 워치를 만들 수 있으니 다들 참고하시면, 소장하고 있는 애플 워치에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우선 그림과 같이 화면에서 Apple Watch 어플을 활성화 시킨 후, 하단에 있는 [페이스 갤러리]를 클릭한다.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화면을 내려 [사진]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는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동화된 앨범:즐겨찾는 항목]의 바로 아래에 있는 [사진]을 클릭하여, 내가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면 된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사진을 개수는 총 24장이다. 이렇게 여러 장의 사진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PC의 배경화면 테마 설정 시 일정 시간에 따라 화면이 변경되는 것과 같이, 선택한 복수의 사진이 화면을 터치하거나 또는 들어서 깨우기를 했을 때, 그때마다 화면이 바뀌게 된다. 이 부분은 실제로 바뀌는 모습을 첨부한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복수의 사진을 선택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한 사진들을 배경으로 추가하면 된다. 이렇게 추가한 사진의 경우에는 위의 화면처럼 [나의 페이스]에서 우측으로 쭉 넘겨보면 맨 뒤쪽에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다.

 

 

 

 

 

만들어진 것을 확인했다면 이제 다시 들어가서 구체적으로 화면에 구성된 부분의 조정이 필요하겠다. 위의 화면처럼 [24장의 사진] 부분을 클릭하면 선택한 사진들을 모두 볼 수 있는데, 이때 한 장 한 장의 사진을 선택하면 그 선택한 사진들을 확대하거나 미세한 부분의 화면 조정이 가능하다.

 

 

 

 

 

위의 화면과 같이 시간을 표시하는 위치 자체를 [상단]에서 [하단]으로 조정도 가능하다.

 

 

 

 

 

시간을 표시하는 부분을 자세히 보면, 그 시간을 표시하는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내가 원하는 사항을 선택하여 표시하게끔 할 수 있다. 날짜와 날씨, 캘린더, 타이머 등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선택해 놓으면 되겠다. 모든 설정을 완료했다면 [현재 시계 페이스로 설정]을 클릭하여 마무리하면 되겠다.

 

 

 

 

 

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화면을 터치할 때마다 애플워치의 페이스가 바뀌는 것을 알 수 있다. 최대 24장까지 사진을 선택하여 나만의 페이스를 꾸밀 수 있으니, 매번 좀 더 색다른 나만의 개성이 들어간 애플 워치를 소장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