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PUMA X ADER ERROR] 푸마 X 아더에러 ROMA 로마 구매 후기

목차

1. 푸마와 아더에러의 협업

2. 푸마 X 아더에러 로마 개봉기

3. 실착 사진 및 사이즈 팁

4. 마치며

 

 

 

 

 

푸마와 아더에러의 협업

아더에러라는 브랜드를 아십니까? 푸마와의 협업으로 브랜드 이미지의 상승효과를 보고 있지만, 사실 아더에러는 그 브랜드 자체만으로도 상당한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2020년 가장 주목할만한 브랜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이 아더 에러가 국내 브랜드라는 것입니다. 국내 브랜드로서 전 세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핫한 그들의 행보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아더에러의 영문으로 ADERERROR라고 쓰는데요, 여기서 ADER는 'Aesthetic + Drawing'에 사람을 뜻하는 '-er'를 합성한 단어로 '심미적인 것들을 추구하는 사람' 혹은 '콘텐츠를 만들고 편집하며 이를 공유하는 사람' 등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 붙은 ERROR는 오류를 뜻하는데, 아더에러의 모든 결과는 반복되는 오류의 끝에서 창조된다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습니다.

 

아더에러의 아이덴티티를 엿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입니다. 예컨대 푸마의 슬로건인 'Forever Faster'를 '청춘'에 접목한 'FUTRO'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컬렉션과 대규모 전시를 선보였고, 특히 메종 키츠네와의 협업은 발매와 동시에 품절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아더에러의 행보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푸마 X 아더에러 로마 개봉기

본격적으로 푸마와 아더에러의 협업을 이루어 탄생한 제품 중 하나인 '푸마 X 아더에러 로마' 제품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UTRO의 컨셉에 맞게 클래식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라 눈길이 갔습니다. '온더스팟' 이라는 오프라인 편집샵을 통해 정가 129,0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참고로 온더스팟은 현재 온라인으로도 운영되고 있고 어플도 출시가 되어 발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제품의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푸마 X 아더에러 로마' 제품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아더에러만의 느낌 충만한 패치와 태그, 스티치를 사용하여 클래식하지만 그렇다고 '단순히' 클래식하지는 않는 아더에러만의 매력을 충분히 발산하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아니겠습니까? 제가 직접 찍은 상세 컷을 통해 충분히 그 느낌을 느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실착 사진 및 사이즈 팁

아래의 사진은 제가 푸마 X 아더에러 로마 제품을 구입 후 착용한 때 찍었던 사진입니다. 저는 보통 265mm 사이즈의 신발을 신습니다. 구체적으로 본다면 반스 슬립온(265) 반스 어센틱(260), 나이키 맥스, 포스, 데이브레이크 기타 운동화류(265-270) 로퍼 및 구두(255-260) 사이즈 제품을 신고 있습니다. 푸마 X 아더에러 로마 제품의 경우에는 정사이즈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희소성이 있는 제품이라 아직까지 동일 제품을 신은 사람을 마주친 적 없었고, 착용 시 주변 사람들들을 통해 '신발 예쁘다'라는 소리를 종종 들었던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슬랙스나, 면바지, 청바지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스포티한 스타일에 매칭도 잘 어울립니다. 게다가 굽이 비교적 다른 신발에 비해 높기 때문에 키높이 역할도 어느 정도 하는 것 같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접지력과 쿠셔닝을 자랑합니다. 한번 신어보시면 편안하게 촥 감기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한국 브랜드인 '아더에러'와 협업을 이룬 '푸마 X 아더에러 로마'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3-4개월 동안 착용하면서 느낀점은 이 운동화 역시 충분히 제값을 하는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많은 곳에서 품절인 제품이지만, 사이즈만 맞다면 충분히 검색을 통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